쁽옱럹씠吏 봽由고듃븯湲
본 홈페이지의 게시물과 이미지는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게시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센터로 전화문의 또는 Q&A 게시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국제뉴스]동래구,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에 발열아동감지 시스템 등 구축 나서

작성일
2020.02.13 10:25
조회
11

저온스팀 공간살균소독기(플루건)도 어린이집에 확보토록 행정지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동래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과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발열아동 감지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구는 발열아동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상시 각종 유행성 질환에 대비하고, 야외활동 시 실종방지와 수색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시스템 시연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7일부터 국공립온천보라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어린이집 등 31개소에 발열아동감지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발열아동감지시스템은 아동의 표면온도를 자동 인식해 발열아동을 자동탐지한 후 알림경보음과 동시에 교사에게 아동명단, 온도, 아동사진을 PC와 스마트폰에 알려주는 등 관리도 가능하다. 

아울러 야외활동시에는 인솔교사의 스마트폰으로 발열아동을 자동감지하고 전송도 가능하다.

감지시스템 장비는 태블릿(7인치)와 솔루션(S/W), 자동감지용 전용모듈로 구성되며, 벽걸이형과 데스크형으로 설치된다.

이와 별도로 구는 어린이집의 상시 소독체계를 구축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기 위해 저온스팀 공간살균소독기 플루건을 비치 운영하도록 행정지원에 나서고 있다. 

현재 동래구 관내 어린이집 25개소에 플루건이 비치 운영 중으로, 이달 말까지 40개소 40대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동래구는 플루건이 없고 전문방역업체의뢰 소독이 어려워 자체소독 중인 소규모 영세한 민간·가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찾아가는 어린이집 실내소독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