쁽옱럹씠吏 봽由고듃븯湲
본 홈페이지의 게시물과 이미지는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게시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센터로 전화문의 또는 Q&A 게시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부산일보]동래구, 찾아가는 어린이집 실내소독서비스 실시

작성일
2020.02.13 09:58
조회
14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와 각종 유행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소규모 영세한 어린이집을 찾아가는 실내소독 서비스를 12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실시는 플루건 등 전문소독기가 없고 전문방역업체의뢰 소독이 어려운 정원 30인 미만의 소규모 영세한 민간·가정어린이집 31개소를 대상으로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집중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육전담요원, 사회복무요원, 자원봉사자, 공무원 8명이 2개조로 방진복을 착용하고 플루건소독기로 실내소독과 제균티슈를 활용해 장난감, 교재교구를 세정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구는 플루건소독기 4대, 약품 40리터, 방진복 60벌, 제균티슈(세니타이저와이퍼 50매용) 30개를 확보하였다. 

또한,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동래구청 임시청사 주차장에서 관내 全어린이집 통학버스 80대를 대상으로 차량 실내소독을 실시한다. 

차량 내 손잡이 등에 대해 세균티슈를 활용 세정 후 플루건소독기를 이용해 분무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동래구 지난 7일부터 국공립온천보라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어린이집과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등 31개소에 발열아동감지시스템을 설치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관내 어린이집 25개소에 보유중인 플루건 25대를 이달 말까지 40개소 40대 이상으로 확대 비치할 예정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