쁽옱럹씠吏 봽由고듃븯湲
본 홈페이지의 게시물과 이미지는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 될 수 없습니다.
게시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센터로 전화문의 또는 Q&A 게시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국제신문]동래구 홈페이지‘임신출산육아’퀵 메뉴 개설 운영

작성일
2020.02.13 09:50
조회
14

부산 동래구(구청장 김우룡)는 출산장려 시책 등 각종 출산, 보육 관련 정책을 구 홈페이지 내에서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을 위해 오는 3월부터‘임신출산육아’메뉴가 개설 운영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 홈페이지 출산장려정책 정보 이용 시 5단계를 거치고, 일일이 검색을 통해 접근하는 번거로움으로 정보 접근성이 떨어져, 이를 개편하여 구에서 시행하는 정책뿐만 아니라 교육부·고용노동부·공공기관 등 기관별·사업별로 분산되어 있는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게 통합 제공한다.

특히, 접속빈도가 높은 메인화면‘퀵 메뉴’에서 바로 접속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강화하고, 임신출산지원, 육아, 보육(어린이집 및 유치원), 건강지원 등 7개 분야로 보기 쉽게 나눠

다양한 출산관련 정보, 양육·아동수당, 유아학비, 아빠육아카페 등 출산·육아정책의 열람이 가능하다.

동래구 관계자는 “일상에 바쁜 부모들이 똑똑한 육아정보로 건강하고 지혜롭게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개설하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다양한 의견과 욕구를 수렴해 출산장려 사업을 추진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래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등 출산 친화적 환경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영실 기자 inews@kookje.co.kr